본문 바로가기

TRPG BOOK/[Fiasco]

연애 문제 전문 대행 업체, 러브 셰르파

 

[러브 셰르파]는 불리 펄핏 게임스의 피아스코와 함께 쓰는 액세서리입니다. 
이 플레이세트는 ©2021 project KUKI! 입니다. 
영문판 Fiasco는 ©2009 제이슨 모닝스타입니다. 
한국어판 피아스코는 허락 하에 제작된 영문판 Fiasco의 번역으로, ©2015 도서출판 초여명입니다. 전권 유보.


[피아스코 플레이세트 템플릿 링크]

[도서출판 초여명]

[피아스코 안내]

연애 문제 전문 대행 업체, 러브 셰르파

편하게 줄이자면 로코스코!


간단히 말해 이런 얘기 :

"특별한 기념일 이벤트를 준비하고 싶으신가요?"

 

잘 찾아왔습니다!

저희는 연애 문제 전문 대행업체, 러브 셰르파입니다! 

 

오늘은 발렌타인데이, 화이트데이, 어쨌든 기념일!

수줍은 사랑을 고백하기에 가장 좋은 날입니다. 

 

사랑하던 그 사람에게 평범한 고백을 할 생각이었나요? 

저희 러브 셰르파에서 최고의 이벤트를 준비해 드리겠습니다! 

 

무덤덤한 애인을 단숨에 긴장하게 할 사랑의 특효약, 

질투심 유발 서비스는 어떠신가요?

역할 대행 전문가들이 찾아가 당신에게 초콜릿 선물을 퍼부어 드리겠습니다! 

 

고백을 준비하고 계신 분이셨군요! 

새빨간 벨벳과 초콜릿으로 뒤덮인 청혼의 방은 어떠신가요?

풍선, 다과, 폭죽, 케이크, 초컬릿, 영상메세지 모든 것을 저희가 준비해 드리겠습니다! 

 

혹시 애인에게 큰 잘못을 저질러 용서받기 어려운 상황에 처하셨나요?

저희가 자랑하는 동정심 유발 서비스를 선택해 주세요! 

저희가 가장 빠르고 효율적인 방식으로 당신을 불행하게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어라? 고객님....... 어, 아...... 오랜만이네...... 잘 지냈어? 

아, 새 연인이야? 그래, 좋은 사람 같네......


참고

시라노; 연애 조작단, 남자 사용설명서, 노팅 힐,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

등등 어떻게든 일이 꼬이는 로맨틱 코미디 

 

 

발렌타인데이를 맞이하여 멋진 이벤트를 준비하는 연인들,

혹은 짝사랑해 온 그 사람에게 고백하고 싶은 어떤 사람, 

그리고 그런 달콤 쌉싸름한 상황에 엮인 불행한 명품 조연들의 이야기입니다. 

 

다른 사람의 고백이나 이벤트를 도와야 하는 인물이 등장할 수 있습니다. 

이 사람은 고용 관계에 엮인 대행업체일 수도 있지만, 

이런 식의 대행업체가 반드시 등장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우정이나, 전 연인의 행복을 위해서 참가한 사람일 수 있겠지요. 

 

그리고 다른 방향으로 일을 키우고 싶다면,

올해의 발렌타인데이가 설 연휴와 엮여 있다는 점을 이야기에 반영할 수 있습니다. 

특히 2010년에는 아예 설날과 발렌타인데이가 같은 날이었습니다. 

 

'이 시국'은 신경 쓰지 말고 어떻게든 사랑을 전하도록 합시다! 

 

 

!!!

추가룰 : 강제고백 주사위

(피아스코 컨피덴셜 p81, 룰고치기 : 붉은 주사위 참조 / 하지만 조금 다릅니다.)

참가하는 사람의 숫자만큼 붉은 주사위가 끼어듭니다. 

누군가 붉은 주사위를 받았다면, 다음 플레이어는 반드시 누군가에게 사랑을 고백해야 합니다.

거짓말이든 오해든 어떤 방식으로든 장면에 등장한 사람 중 적어도 한 명은 그것이 고백이라고 인식해야 합니다.

 

예) 

PC1의 차례 -> PC1이 붉은색 주사위를 받았다.

PC2의 차례 -> 방금 PC1이 붉은색 주사위를 받았으므로, PC2의 캐릭터는 반드시 누군가에게 고백해야 한다.

 

PC2 : 이봐! 나는 PC3의 직장 상사 역할이었고, 러브라인 아무것도 없었잖아?!

PC3 : 회상씬 적당히 넣고 "나는 사실....." 하면서 고백해버려.

PC2 : 에라, 모르겠다. 사실 나는 오래전부터 PC4을 사랑했었다고 하고 고백하겠어.

PC4 : 야, 아까 PC2가 나를 죽이려고 했었잖아?! 

PC1 : 사실 그게 복선이었던 거지. 

 

 

 

 


관계...

 

1 가족
⚀ 나이 차이가 많이 나는 형제/자매/남매/친척
⚁ 모든 것이 완벽한 그 자식과 그냥 나 
남에게 보이긴 부끄러운 나의 형(누나/언니/오빠)
⚃ 이상형이 똑같은 쌍둥이 
⚄ 배다른 형제/자매/남매
⚅ 피가 이어져 있지 않은, 

*같은 항렬임을 전제로 작성하였으나, 취향에 따라서 형제가 아니라 부자 등으로 개변할 수 있습니다. 


2 사랑
⚀ 아주 아주 오래된 첫사랑. (아직도 서로 비밀)
⚁ 첫키스를 했던 사이. 
⚂ 아직도 서로를 그리워하는 옛 연인
⚃ 한쪽은 깔끔히 정리했지만, 다른 한쪽은 아직도 못 잊음
⚄ 온라인 연인관계, 아직 한 번도 얼굴을 본 적이 없음. 
⚅ 한 쪽이 한눈에 반했음. 

 

3 친구
⚀ 우린 영원히 좋은 친구가 되자. 영원히. 
⚁ 15년동안 만나지 못한 소꿉친구
⚂ 널 울리는 놈이 있으면, 내가 용서하지 않을 거야. 
⚃ "NN살이 되었을 때까지도 솔로라면, 그냥 우리끼리 결혼하자."
⚄ 룸메이트
⚅ 남들은 둘이 사귀는 줄 알고 있음.


4 악연
⚀ 사기꾼과 이번 목표물
⚁ 최악의 라이벌 
⚂ 살인범과 유일한 목격자
정말 정말 정말 좋은 사람과 항상 곤란한 부탁만 하는 웬수 
⚄ 구애인(한쪽이 예전에 바람피웠음)
⚅ 내 애인을 뺏어가 놓고, 곧 헤어져 버린 그 자식


5 직장 혹은 사회
⚀ 직장 동료
⚁ 상사와 부하 
⚂ 고객과 전문가 
⚃ 영업사원과 귀 얇은 손님 
⚄ 이 나라 말을 하나도 할 줄 모르는 외국인과 관광가이드
⚅ 불법 마약을 추적하는 형사와 알선책


6 우연
⚀ 우연히 만났는데, 만나자마자 개싸움함 "어, 너 그 싸가지!". "아까 그 미친놈?"
⚁ 그 파티(혹은 결혼식, 클럽, 술집 등)에서, 만취한 상태로 만났음. 
⚂ 기차(혹은 비행기, 놀이기구, PC방 등)의 옆자리에 앉은 적 있던 그 사람
⚃ 이름도 기억 안 나는 원나잇 상대 
한 쪽이 다른 쪽의 교통사고 가해자 (그 사고로 입원까지 하게 됨) 
최악의 소개팅 상대 

 


욕망...

 

1 가지고 싶다
⚀ 아주 많은 초콜릿을 
⚁ 진실한 사랑을
⚂ 많은 양의 돈을 
⚃ 더 많은 마약을 
⚄ 강력한 정력제를 
⚅ 사랑의 묘약을

2 진실을 알고 싶다

⚀ 그가 왜 나를 떠난 것인지
⚁ 그와 내가 무슨 관계인지
⚂ 그가 대체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 아버지의 유언이 무슨 뜻인지 
⚄ 그가 누구와 잔 건지 
⚅ 사랑의 묘약이 정말로 효과가 있는 것인지

 

3 연애하고 싶다

이 엄청난 빚을 없애기 위해 
나의 어두운 과거를 지우기 위해 
⚂ 평생 솔로였으니까
⚃ 아주 많은 사람들과 동시에 
⚄ 친구의 연인과 
⚅ 그를 사랑하기 때문에 

 

4 지키고 싶다
⚀ 이 사랑을 
⚁ 이 우정을 
⚂ 이 돈을 
⚃ 나의 목숨을 
⚄ 목숨이 위험한 그 사람을 
⚅ 이 망가져 가는 우리의 관계를

5 증명하고 싶다 
⚀ 거대하고 엄청난 이벤트로, 나의 사랑을 
⚁ 나의 희생으로, 우리의 우정을 
⚂ 살인으로, 나의 힘을 
⚃ 증거를 찾아서, 내가 범인이 아니라는 것을 
⚄ 사랑의 묘약을 사용해서. 내 마법(혹은 과학)이 진짜라는 것을 
⚅  어떤 방법으로든, 그가 실제로 존재한다는 것을


6 도망치고 싶다
⚀ 그가 준비하고 있는 거대하고 엄청난 이벤트로부터 
⚁ 이 지긋지긋한 관계에서
⚂ 이 직장에서 
⚃ 한 차원 다른 세상으로 
⚄ 나는 그와 맺어질 수 없는 성적지향을 가지고 있으므로 
⚅ 언제나 나의 데이트(혹은 사랑)를 방해하는 저 악당으로부터


장소...

 

1 파티

⚀ 화려한 댄스홀
⚁ 어둡고 시끄러운 바 
⚂ 호텔 옥상의 수영장
⚃ 부자들의 비밀 마약 파티
결혼식 피로연
집안 어르신 회갑연

2 동네 

⚀ 이사하기 전에 살았던 집 
⚁ "이 골목 기억나?"
⚂ 조용한 놀이터 
⚃ 시끄러운 단골 식당 
⚄ 아무도 없는 버스 정류장 
⚅ 작은 카페 

 

3 데이트 코스 

멀티플렉스 영화관 
⚁ 어두운 수족관 
⚂ 플라네타리움
⚃ 심심하고 별거 없는 절
⚄ 소문의 맛집  
⚅ 운명을 점쳐주는 타로카드집 


4 고백하기 딱 좋은 
⚀ 연극이 끝난 직후의 무대 (돈을 받은 배우가  "오늘 특별한 관객이 있습니다."라고 소개해줌)
⚁ 강의실 
⚂ 다른 사람의 결혼식이 진행되는 웨딩홀
⚃ 구질구질한 작은 원룸 
⚄ 단톡방 
⚅ 너희 집 앞


5 우리 둘만의 비밀장소 
⚀ 첫키스를 했던 그 장소 
⚁ SNS 비밀 메시지 
⚂ 야경을 볼 수 있는 동네 뒷산
⚃ 길고양이 밥을 챙겨주던 골목길 
⚄ 강을 따라 조성된 산책로
⚅ 도서관의 어떤 책장 옆 


6 여기서요?
유치장 
⚁ 초과학 연구소 
⚂ 골목 사이에 숨어있는 마녀의 집 
아주 수상쩍은 가짜 교회 
⚄ 유치권 행사 중인 폐건물 
⚅ 응원팀이 지고 있는 야구장 




물건...

 

1 로맨틱
⚀ 직접 만든 초콜릿 
⚁ 백화점에서 구입한 고급 초컬릿 
⚂ 반지 
⚃ 비밀 일기 
⚄ 사랑의 메시지가 담긴 대형 현수막 
⚅ 진심이 담긴 영상 편지

2 마법의 약 (혹은 초과학)
⚀ 누구라도 당장 사랑에 빠지는 약 
⚁ 누구라도 당장 사랑이 식어버리는 약 
⚂ 다른 사람의 마음을 읽을 수 있게 되는 약 
⚃ 24시간 동안의 기억을 잃게 되는 약 
⚄ 누구라도 당장 행복한 기분이 들게 되는 마법의 하얀 가루 
⚅ "마법 같은" 초강력 정력제  


3 특별 이벤트 
⚀ 연인의 동정심을 유발하기 위한 "불행작전"
⚁ 연인의 질투심을 유발하기 위한 "인기인 작전"
⚂ 연인에게 멋진 모습을 보이기 위한 "가짜 불량배 대작전" 
⚃ 풍선과 향초로 가득한 "사랑의 방 만들기"
⚄ 고백 자체를 대신해주는 "고백 대행 서비스"
특별한 고백을 위한 "전광판 영상 편지 서비스" 


4 오해받기 딱 좋은 
⚀ 콘돔 
⚁ 옛 연인과 주고받았던 편지
⚂ 모텔의 상호가 적힌 라이터 
⚃ 아주 멋진 성인용품
⚄ 너무 연인처럼 나온 가족(형제, 자매, 남매)사진
(너무 마약처럼 생긴) 마법약이 담긴 가방

5 위험한 불씨 
⚀ 그 사람의 스마트폰 
⚁ 유전자 감식 증명서 
⚂ 보이스 레코더 
⚃ "그 사람"이 찍힌 사진 
장전된 총 
⚅ 엄청난 액수의 빚 문서 


6 장르 전환 
⚀ 초지능을 가진 AI
⚁ 기억을 지우는 특별한 장치 
⚂ 번쩍이는 UFO
⚃ 시간을 되돌리는 장치(혹은 매일 같은 날로 돌아가게 만드는 장치)
⚄ 기계군대로부터 인류를 구원할 사람을 제거하기 위해 미래에서 찾아온 킬러 사이보그
⚅ 잘 훈련된 닌자들 

 


러브 셰르파!

간편 준비

 

[러브 셰르파]의 관계들

세 명이면: 
★ 사랑 : 아주 아주 오래된 첫 사랑. (아직까지도 서로 비밀)

★ 사랑 : 한쪽은 깔끔히 정리했지만, 다른 한쪽은 아직도 못 잊음
★ 직장 혹은 사회 : 고객과 전문가

네 명이면 다음 추가: 
★ 친구 : 정말 정말 정말 좋은 사람과 항상 곤란한 부탁만하는 웬수


다섯 명이면 다음 추가: 
★ 악연 : 불법 마약을 추적하는 형사와 알선책

 

[러브 셰르파]의 욕망들

세 명이면: 
★ 증명하고 싶다: 거대하고 엄청난 이벤트로, 나의 사랑을

네 명이나 다섯 명이면 다음 추가: 
★ 증명하고 싶다 : 사랑의 묘약을 사용해서. 내 마법(혹은 과학)이 진짜라는 것을

 

 

[러브 셰르파]의 물건들

세 명이나 네 명이면: 
★ 로맨틱 : 직접 만든 초콜릿


다섯 명이면 다음 추가: 
★ 마법의 약 : 누구라도 당장 사랑에 빠지는 약 
 

 

[러브 셰르파]의 장소들

셋, 넷, 다섯 명이면: 
★ 우리 둘만의 비밀장소 : 첫키스를 했던 그 장소 

 

'TRPG BOOK > [Fiasco]' 카테고리의 다른 글

종달새 교실  (0) 2021.04.27
이 시국 송년회  (0) 2020.12.13
선수 입장!  (0) 2020.10.29
명절특집 : 새언니 오신 날  (0) 2020.09.22
C in the TRAP  (0) 2020.08.22